1651732_624864_1233.jpg

㈜큐네스글로벌(대표 강진환)은 오는 11월 25일(목)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2021 I-STARTUP(인천창업벤처한마당)'에 한국폴리텍2대학 부스 내 참가한다.큐네스글로벌은 기존의 대형 분쇄기를 소형화시킨 초소형 분쇄기를 올해 개발했다. 그 외 제품설계부터 단납기 금형, 양산 금형 사출 및 소량제작까지 모든 플라스틱 제작 공정을 사업화하고 있다.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환경 문제에 대해 초소형 사출기로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재활용 캠페인과 관련한 공공기관, 환경단체 등에 장비 및 시스템을 지원하며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초소형 사출기 QNES(큐네스)는 기존 해외 제품과 비교해 용량, 편의성, 디자인 면에서 우수함을 갖춘 수동형 초소형 사출기이다. 비교적 쉬운 생산방식으로 일정한 품질 유지가 가능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이 가능해 소량 제작, 시편 제작, 시제품 제작에 유용하다.
1651732_624865_1233.jpg
그 외에도 같이 전시되는 S-1은 기존에 재활용산업에서 분리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작은 폐플라스틱을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쇄해주는 초소형 분쇄기이다. 초소형 분쇄기 S-1은 정비가 간편하도록 착탈 구조로 제작됐으며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비상정지 기능 및 리미트 안전장치를 추가했다.

큐네스글로벌 관계자는 "사출용량 및 사출성, 양산성, 안정성, 편의성 등을 더욱 개선한 자동 사출 장비를 개발하여 다양한 소량사출장비를 통해 플라스틱 소량 생산을 할 것이다. 또한 고가의 소재분야, 친환경, 의료분야, 특수 플라스틱 등 원재료 개발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광역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1 I-STARTUP(인천창업벤처한마당)은 인천지역 창업·벤처 지원 기관과 우수 기업의 홍보를 통한 창업 의욕 고취 및 창업 분위기 확산 등 활발한 창업 생태계의 조성을 위한 스타트업 행사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11월 15일(월)부터 12월 31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관이 운영된다. 온라인 생방송은 11월 25일(목)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참여 기관은 다음과 같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인천벤처기업협회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한국폴리텍2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