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ES

QNES

STORY

감지센서 케이스제작 (QDM금형)

#제작


큐네스글로벌에서 감지센서 제작 의뢰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한 달 이내로 촉박하고 생산 개수 자체도 200개 정도로 많지 않아 QDM 금형으로 제작했습니다. 초소형 사출기로 제작할 수 있었다면 제작 금액을 더 낮출 수도 있었겠지만 제품 사이즈로 인해 일반 사출기로 양산을 해야 했습니다.

​QDM 금형은 Quick Delivery Mold의 약자로 몰드 베이스를 따로 제작하지 않고 코어 만을 가공합니다.
​생산량이 많지 않은 경우는 두랄미늄등으로 제작해 기간이 일주일 정도로  짧고 가공성이 좋습니다.


큐네스글로벌의 몰드베이스

큐네스글로벌에서 보유한 표준 몰드 베이스에 맞춰 필요한 금형을 제작하고 제품을 생산합니다.



감지센서 케이스의 바닥 부분 금형


금형을 끼우고 일단 시사출을 먼저 합니다.
제품을 먼저 몇 개만을 사출해 의도한 대로 제품이 문제없이 나오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시 사출 결과 케이스의 바닥 부분은 문제없이 사출되지만,



케이스의 윗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설계한 리브살이 너무 가늘어 힘을 받지 못하고, 사출시에 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부분은 제품 설계에서 생기는 문제라 고객사와 의논이 필요합니다. 의뢰주신 내용을 임의로 바꿀수는 없으니까요.
설계의 문제점과 보완점을 충분히 설명드린 후 고객사의 컨펌을 받고 금형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수정 보완 후에는 문제없이 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상단의 사진 중 왼쪽이 문제가 생겼던 1차 시사출 제품이고 오른쪽이 수정 보완되어 사출된 제품입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얇은 리브를 세로 지지대가 받치고 있습니다.
보강되어 더 튼튼해 졌지만 가늘고 세련된 시각적인 이미지도 잃지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완성된 제품입니다.
심플하고 예쁜 감지센서 케이스입니다.
어느 곳에 설치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상하 케이스간의 결착도 문제 없습니다.

제품 의뢰를 받은 날이 4월 27일 이고 5월 26일날, 딱 한 달 만에 모든 일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한을 촉박하게 잡은 터라 고객사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입니다.
기한은 곧 신뢰로 이어지는 문제라 신중하게 여부를 판단하고 결정 이후에는 되도록 빨리 모든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케이스 두 종류 각각 200개씩 총 400개입니다.
10개씩 더 생산해 총 420개 포장했습니다.

기한내에 완성된 제품에 아주 만족하셨다는 후문입니다.
다음 거래를 기약하며 이번 일을 마쳤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출은 실사용되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라 더더욱 많은 변수가 생깁니다.
그럴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입니다.
많은 업체들이 충분히, 그리고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복적인 테스트의 과정들, 설계나 제작시의 모든 과정을 끊임없는 소통으로 검증해야 하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의 대부분은 제품의 완성도로 그 중요함을 증명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 방법중 하나입니다.

언제나 고객과의 소통이 우선이 되는 큐네스글로벌
망설이지 말고 연락주세요.
카톡문의 홈페이지문의, 유선문의 모든 채널을 열어놓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 · 2020-05-29 10:16 · 조회 555
Scroll to Top